오늘은 송현동에서 오래된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김바우삼겹살에 다녀왔답니다
몇 년 전에 방문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김바우삼겹살은 송현동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김바우삼겹살은 송현 효 요양병원 건너편 안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요 바로 옆에
넓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매장 안으로 들어갔는데 아직 초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손님들로 북적였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부터 삼겹살 냄새가 가득했어요




삼겹살과 목살 모두 100g 기준 12500원이었어요
예전에 방문했을 때보다 가격이 꽤 오른 것 같아서 조금 놀랐지만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더라고요

고깃값뿐 아니라 외식비 자체가 많이 오른 요즘이라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옛날 가격을 생각하면 살짝 아쉬웠다는... 우리는 삼겹살 3인분을 주문했답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반찬들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
예전에 비해 반찬 종류가 조금 줄어든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물론 제 기억이 잘못됐을 수도 있지만 뭔가 예전보다 간소해진 느낌?
제가 좋아하는 도토리묵은 똑같이 나왔는데 예전에 먹었을 때보다는 시원하고 새콤한 맛은 조금 덜해서 살짝 아쉬웠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 바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상추나 김치, 마늘 같은 기본 찬들은 자유롭게 먹을 수 있어서 부족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김바우삼겹살의 고기를 초벌 해서 주는데 주방에서 어느 정도 초벌 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굽는 시간이 짧고 육즙도 잘 살아있는 편이랍니다


직원분께서 불판 온도를 체크한 뒤 토치로 불판을 달궈주시고 직접 고기를 구워주셨어요



다만 손님이 많거나 바쁜 시간에는 직접 구워주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름이 지글지글 튀면서 맛있게 구워 주시더라고요


오늘도 빠질 수 없는 저만의 공식!
좌쌈우주!

상추 위에 삼겹살을 올리고 마늘과 쌈장을 곁들여 한입 가득 먹었답니다


삼겹살을 정말 잘 먹는 편인데 이날은 유독 느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아마 가게에 들어오자마자 강한 고기 냄새를 맡아서 그런 건지 아니면 컨디션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많이 먹지 못했어요
셀프바에서 김치를 추가로 가져와서 김치를 곁들여 먹어도 이날은 느끼함이 쉽게 가시지 않더라고요

결국 추가 주문도 하지 못하고 삼겹살 3인분만 먹고 마무리...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볶음밥까지 야무지게 먹었는데 음식이라는 게 그날의 컨디션이나 입맛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예전의 기억과 비교하면 살짝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그래도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송현동 맛집답게
여전히 많은 손님들로 가득했고 두툼한 삼겹살을 맛볼 수 있었던 점은 좋았어요
송현동에서 오래된 로컬 맛집을 찾고 계시거나 두툼한 생삼겹살이 생각나는 날이라면 김바우삼겹살에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먹방일기는 여기까지랍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구 서부정류장 국수 맛집 성당동25시국수집 방문 후기 (0) | 2026.06.18 |
|---|---|
| 대구 성서 모다아울렛 근처 맛집 장원부대찌개 든든한 한끼 후기 (0) | 2026.06.16 |
| 대구 대봉동 술집 추천 김종미왕십리돌곱창 모듬구이 후기 (0) | 2026.06.13 |
| 대구 달서구 맛집 뜨돈 수제돈까스 먹어본 후기 (1) | 2026.06.08 |
| SNS 화제의 굽는족발 서부정류장 대구납작막창 후기 (0) | 2026.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