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송현동 막걸리 맛집 엄마손동동주 솔직 방문후기

by min-more 2026. 6. 28.

 

오늘은 오랜만에 송현동에서 동동주 맛집으로 유명한 엄마손동동주에 다녀왔답니다

예전에 한 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나더라고요

 

특히 요즘처럼 비가 오거나 날씨가 선선한 날이면 이상하게 전이랑 막걸리가 더 생각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랜만에 송현동 엄마 손 동동주를 갔답니다

엄마손동동주는 삼일병원에서 그린맨션 방향으로  조금 내려가다 보면 만날 수 있어요

다만 전용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근처 골목 주차를 이용하셔야 한답니다

 

영업시간은 오후 2시부터 저녁 12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래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역시 동네 찐 맛집 느낌!!

평일 저녁이었는데도 이미 많은 손님들이 계시더라고요

시끌벅적하면서도 정겨운 분위기가 딱 동네 술집 느낌이라 괜히 더 반가웠답니다

 

메뉴판을 보는데 종류가 정말 많더라고요

전 종류부터 두루치기, 닭발, 오징어볶음, 수육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순간 선택 장애....

한참 고민하다가 저희는 땡초 부추전과 돼지 두루치기를 주문했답니다

그리고 시그니처인 홍화 동동주도 함께 주문

예전에는 직원분께 직접 주문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키오스크 주문 방식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안주가 먼저 나왔답니다

 

두부와 깍두기, 추억의 번데기가 나왔어요

번데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안주로 정말 좋아하실 것 같아요

반찬이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도 있었답니다

잠시 후 등장한 오늘의 주인공!

홍화 동동주!!

 

일반 막걸리보다 훨씬 부드럽고 목 넘김도 좋아서 술술 들어가는 맛!!

괜히 시그니처 메뉴가 아니죠?!?

일단 잔부터 채우고 짠!

오랜만에 마시는 동동주라 그런지 첫 잔부터 너무 맛있더라고요

 

곧이어 주문한 땡초 부추전과 두루치기!!

 

부추전은 부추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한 향도 느껴졌답니다

 

역시 전에는 막걸리, 막걸리에는 전이라는 공식은 변하지 않는 것 같아요ㅋㅋ

 

 

돼지 두루치기는 생각보다 고기 두께도 꽤 있었어요

 

달달한 맛보다는 매콤한 맛이 더 강한 편이였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감칠맛이 좋아서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오늘도 역시 한상 가득!!

먹는 행복은 말해 뭐해...

 

홍화 동동주와 함께 먹으니 음식 맛이 더 살아나는 느낌이었답니다ㅋㅋㅋ

동동주가 너무 맛있어서 결국 반 되도 추가 주문!!

그런데 반 되라고 해서 적게 나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동동주를 더 많이 먹은 느낌......

결국 홍화 동동주는 조금 남기고 말았지만

땡초 부추전과 돼지 두루치기는 거의 완벽하게 클리어!

 

오랜만에 방문한 엄마 손 동동주 후기는 대 만족!!

특히 홍화 동동주는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맛보기 힘든 메뉴라 더욱 매력적이었어요

 

송현동에서 막걸리나 동동주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엄마 손 동동주를 적극 추천드려요

시그니처 홍화 동동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좋으실 거예요

 

오늘의 먹방일기는 여기까지랍니다